싱글 바람의 나라

싱글 바람의 나라는 넥슨의 MMORPG인 ‘바람의 나라’를 인터넷에 접속되지 않은 채 혼자서 즐기는 것을 목적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원작과는 많은 부분이 싱글 플레이, 커스터마이징 등의 목적으로 바뀌었습니다. RPG만들기 2000으로 만들었습니다.

single-baram

51 Comments

 Add your comment
  1. 와 제가 초등학생때 학교만갔다오면 싱바한다고 시간보냈는데 그때 초등학생이셨네요…. 오랜만에 추억으로 구글에 레드캐롯검색했더니 아직 활동중이시군요

    • 아직도 게임 제작을 활발히 하고 있지는 않지만, 계속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2. 너무하고싶은데 게임실행 어떻게 하나요??

  3. 으아 별로 기대도 안 하고 그냥 한 번 검색해본건데 이렇게 반가울수가.. 예전에 튼튼이 잡았던 기억이나네요

  4. 설마 추억의 이순신과 오노 나오는 게임인가요?

    • 그건 아마 스핀오프였던 이박사 버전일겁니다. 제 싱글 바람의나라에서는 나오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5. 아 ㅋㅋㅋㅋㅋ 근데 저 3차 승급했는데 이제 뭐하나요???

  6. 사람 모을려고 하는데 여주술사가 어딨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7. 이박사 버전 재밌게 했었는데… 추억이네요..

  8. 이박사 님이 제작하신 싱글 바람의나라 버전 알집 파일 발견했는데.. 혹시 필요하시면 보내드릴까요??
    원본이 없을 줄 알았는데 어떻게 찾아보니까 있네요.

  9. 저도 보내주세요 이메일 ㅜㅡㅜ

  10. 여기에도 글을남겨봅니다 파일도 다운받아봤는데 윈도우가 xp 가아니라서 못해보는건가요ㅠ

    코멘트좀 남겨주세요 ㅠ

  11. 아직 활동중이셔서 감동ㅜㅜㅜㅜㅜ 제가 초등학교시절 가장 많이 했던 게임들이 RPG시리즈인데 그걸 하게되다니 아직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RPT 레지받을려고하니까 REGEDIT4 [HKEY_CURRENT_USER\Software\ASCII\RPG2000] “RuntimePackagePath”=”C:\\Program Files\\ascii\\rpg2000\\rtp” 라고뜨면서 다운이안되네요ㅠㅠ

  13. 런타임패키지 받으니까되네요ㅎㅎ 용무기는대체어디서얻나요..

  14. 우어 공략같은 것두 있을까욘..?

    • 글쎄요, 지금 공략이 남아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 워낙 옛날에 만든 게임이라서요.

  15. leechanggong@gmail.com

    일본어로오류가 뜨면서 실행이안되요 ㅠㅠ.

    • 정확한 상황을 설명해주세요. 또한 혹시 위의 댓글에서 해결책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세요.

  16. 와 이거 진짜 추억이였는데…ㅜ 이박사버전도 재밌게했는데 정말 반갑고 좋네요 ㅎㅎ 이렇게 다시 해볼수있어서 감사드려요 ㅎㅎㅎㅎ

  17. 와 실행하고 브금 들으니까 진짜 미쳐버리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추억돋아… 진짜 돌아버리겠네요

  18. 안녕하세요,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가요? 십수년 전 레드캐롯 홈페이지 운영진으로 활동했던, 멸왕 혹은 이드라는 아이디를 썼던 사람이에요. 인터넷 검색 중에 발견했는데 정말 반갑네요. 저는 그 때 소설 게시판이나 창작 관련 게시판을 관리하는 일을 맡았었죠. 그 기억이 아직 남아 대학원 철학과에 진학해서 서양고대철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경환씨도 그 때 흔적이 길게 남아 있네요.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이드님. 오랜만이에요 :)
      잘 지내셨는지요?
      그 시절의 일들이 저도 모르게 지금의 저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네요. ㅎㅎ
      항상 하시는 일 잘 되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19. 아 정말 오랜만이네요. 저도 레드캐롯님한테 영향을 받아서 싱글바람도 만들고 wox2로 프리바람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랑 또래로 기억하고 있는데 잘 지내시나요??

  20. 안녕하세요
    어렷을 때 하던 싱글 바람의나라가 생각나서
    검색하다 링크를 타고 들어왔는데
    레지스트리를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면
    REGEDIT4

    [HKEY_CURRENT_USER\Software\ASCII\RPG2000]
    “RuntimePackagePath”=”C:\\Program Files\\ascii\\rpg2000\\rtp”
    라고 뜹니다.
    아래 리플들을 보니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 보라 하셔서

    ‘크롬”인터넷익스플로러”엣지’ 세 브라우저로 시도해봤는데 전부 저게 뜨네요;
    해결방법은 없을까요..

    • 안녕하세요.
      링크를 왼쪽 클릭으로 들어가지 말고, 오른쪽 클릭 -> “다운로드”로 접근해보세요.

  21. 감회가 새롭네요. 유튜브 38P님꺼 보고 오랜만에 싱바를 검색해보니 레드캐럿이 계시단걸 알게되네요.
    너무 기쁘고 다시금 해볼 수 있다는게 너무 행복하네요. 좋은 작품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행

    • 말씀 듣고 저도 해당 유튜브 영상을 보았습니다. 지금도 싱글 바람의나라를 사랑해주시는 분이 있다니.. 감사합니다.

  22. 싱바 되게 오랜만이네요 ㅎㅎ 진짜 재밌게 했었어요

  23. 요즘 쯔꾸르 찾다가 올만에 싱글 바람의 나라가 생각이 나서 네이버에서 검색했는데 아이디가 눈에 익은 페이지가 보이더군요 ㅎㅎ 아직 같은 아이디로 지내고 계실 줄은 몰랐네요. 레드캐럿님은 저를 모르겠지만 저는 님을 잘 아는게 제가 초등학교 때 (20년쯤 됐네요 ㅠㅠ) 쯔꾸르의 재미를 알게 해주신 분이거든요 ㅎㅎ 초딩 때 엄청 즐겨했었죠. (하나포스에 쯔꾸르가 올라가던 시절..) 그때는 영어를 잘 모르니까 레드캐럿이 뭔가 했었는데 캐럿이 당근인 걸 알고나서 아주 신선했던 기억이 납니다. 웬지 모르지만 감동을 받고 저도 색상+물체 아이디를 꼭 해야겠다 해서 그때부터 게임이나 닉네임, 블로그는 전부 블루리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캐럿님의 영향이죠 ㅎㅎ (똑같은 닉네임이 많은건 함정..) 거짓말 안하고 한번도 뵙지 못한 분이지만 지금까지 제 아이디, 닉네임을 있게 해준 분이라 반갑기도 하고 추억도 떠오르고 해서 주절주절 해봤네요
    아.. 그리고 게임도 잘 받아서 올만에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 닉네임이 큰 의미를 지닌 것은 아니라 마음 가는 대로 지은 것이었는데..

      싱글 바람의나라를 기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든지 놀러오세요. ㅎㅎ

  24. ㅎㅎㅎㅎㅎㅎㅎ

    이젠 군대갔다온 아저씨가 되어버렸지만 재밌게하다갑니다

  25. 플레이도 잘 되는데 사냥터에서 한걸음 걸을때마다 바로 몹이 잡혀서 깊게들어가질못하네요 왜그런지 혹시 알수있을까요???

  26. 실행 정상적으로 잘되는것 확인했습니다 감사히 재밌게하겠습니다
    그런데 사냥터에서 한걸음만걸으면 바로 몹이 매칭되는데
    그것때문에 사냥터깊이들어갈수가없네요 왜그런지아시나요?

    • 요즘 너무 바빠서 댓글을 제때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ㅜㅜ 싱글 바람의나라의 던전 내에서는 몬스터 등장이 랜덤이 아니라, 지정된 장소에서 등장합니다. 각 던전마다 몬스터가 등장하는 위치가 다르고, 어떤 던전에서는 빼곡하게 등장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to sangeon Kim Cancel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원어-발음-번역 | 원어-번역 | 원어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