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 작업

연구가 바쁜 요즘이지만, 그래도 틈틈히 판타지 아일랜드 리메이크판의 세계관 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판타지 아일랜드 1의 세계관이 워낙 허술했던지라, 지금 24세의 제 입장에서 완전히 새로 구성해버렸습니다.

원작의 월드맵 모습조차도 꽤나 바뀔 것 같습니다.

10년 만에 만드는 게임이다보니, 아이디어가 넘쳐나서 주체할 수 없습니다. 시간상 여건만 된다면 세계관 작업은 1주일 이내로, 첫번째 에피소드의 시나리오 작업은 그 다음 1주일 이내로 완성될 것 같습니다.

세계관과 시나리오 작업이 끝나면 게임 구현의 계획을 세우고, 본격적으로 구현에 들어가게 되겠지요.

이번 판타지 아일랜드 리메이크판은, 전체적으로는 큰 틀의 스토리가 있지만, 그 스토리에 얽매이지 않아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스토리는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옴니버스형입니다.

아마 마을이나 지역마다 스토리 라인이 각각 만들어지고, 그 사이에 작은 스토리가 다수 들어갈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 들어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만든 세계관으로 보아선, 에피소드를 여러 개로 나누어서 릴리즈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나의 에피소드를 진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거의 게임 하나 하는 시간 정도 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유도 있는 게임에 대해 신경쓰지 않겠다는 말은 아닙니다. 저는 세월이 얼마나 걸리든 완성도 있는 게임을 내놓을 작정이기 때문에, 재미 요소들을 왕창 집어 넣어 정신이 없을 겁니다.

하루하루가 기대되고 설렙니다. :D

Leave a Reply

원어-발음-번역 | 원어-번역 | 원어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