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맥 미니!

저번 주에 신형 맥 미니가 출시되었습니다.

올 여름에 제가 신형 맥 미니의 형태를 예상해본 적이 있었죠.

USB-C 포트가 4개 정도 들어가는 것은 맞췄습니다만, AirPower 기능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거까지 나오면 완벽했는데 아쉽네요. ㅎㅎ

저는 신형 맥 미니가 고성능보다는 더 작은 폼팩터와 저전력이라는 방향으로 갈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발표를 보면 오히려 반대로 고성능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 같습니다.

나름 선방한 것 같습니다. 풀 타입 USB가 2개나 들어가있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말이죠.

제원도 꽤 괜찮습니다. 예전 맥 미니는 모바일 프로세서를 썼던 반면, 이번에는 데스크탑용 프로세서를 사용함으로써 (소비 전력은 올라갔겠지만) 성능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급형 맥 미니는 옵션으로 20만원 정도 더 지불하면 i7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전작에 비해 후면 팬 구멍이 아주 크게 나있죠. 발열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집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고성능에 초점을 맞추어서 데스크탑용 프로세서도 도입했음에도, RX570이나 RX580 같은 데스크탑용 GPU를 탑재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래픽 성능은 별로 기대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폼팩터가 작기 때문에 요즘 GPU의 발열을 견디기는 어렵겠죠. 그러나, 예전에도 고급형 맥 미니는 AMD GPU를 꾸준히 넣어줬다는 점을 미루어보면, 아쉬운 부분입니다.

또한, 10만원 정도 더 투자하면 기가빗 이더넷을 10기가빗 이더넷으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죠!

이번에 새로 나온 아이패드 프로가 꽤나 큰 변화를 했기 때문에, 맥 미니의 큰 변화가 묻히는 감이 있습니다.

이 작은 폼팩터에 저런 제원을 넣을 수 있다는 게 대단하군요. 저는 맥 미니가 아이패드 프로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원어-발음-번역 | 원어-번역 | 원어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