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Red & Youtube Music 후기

드디어 한국에도 Youtube 프리미엄 서비스인 “Youtube Red”가 상륙했습니다.

Youtube RED는 헤비 유튜브 사용자라면 꼭 좋아할 만한 기능들로 모여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감상, 그리고 광고 없는 재생까지. 정말 고대하던 기능들의 총집합입니다.

Youtube Red 전용 오리지날 콘텐츠가 있다고는 하는데, 제 취향에 맞는 것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Youtube Red 서비스를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Youtube Music(YT Music)”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Youtube Music은 유튜브 음악 관련 동영상 플레이어로, Youtube Red의 백그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감상 기능을 더욱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틀면 “뮤직 스테이션”이라는 메뉴에서 관련 음악으로 계속 이어 재생해줍니다. 다음에 선택될 음악의 다양성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뮤직 스테이션 화면에서 영상 모드와 오디오 전용 모드를 선택함으로써, 데이터 절약이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듭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스테이션”을 통해 로컬 저장 장치에 음악만 저장해놓거나, 영상까지 저장해놓을 수 있는 것도 괜찮은 접근이라고 봅니다.

Youtube Red의 기능은 이미 RedTube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어느 정도 지원되고 있는 기능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컨텐츠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한다는 점과 Youtube Music과 같이 깔끔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장래가 기대되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원어-발음-번역 | 원어-번역 | 원어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