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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hone 4 한국 전파인증 신청 접수 완료

iPhone 4가 곧 출시될 것이라 전망됩니다.

드디어 iPhone 4가 한국에서 전파인증 신청 ‘접수’를 했다고 하는군요.
전파인증이 끝나려면 통상적으로 5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그 외에 KT-애플 간의 협상 등을 거치면 적어도 8월 말 정도에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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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craft 2, Mac에서 설치할 때

Starcraft 2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을 설치를 하다 보면, 이런 에러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StarCraft II Disc을(를) 넣으십시오.”
이 때는 스타크래프트 2 설치 폴더를 응용 프로그램(Application) 폴더에 넣으시고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
아마 관리자 권한을 얻지 못해서 생긴 것 같더군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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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ode 4

Mac 및 iOS 개발자의 필수 프로그램, Xcode.

이번에 Xcode 4로 새로 업데이트 된다고 하네요. ㅎㅎ
이번 버전에서는 개발자의 편의를 위해, 프로그램 전체적으로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요구를 즉각 받아들이는 애플의 자세가 돋보였네요. :)
1. 모든 것이 하나로 하나로~
기존에는 “코드는 Xcode에서, 인터페이스는 Interface Builder에서”라는 말이 공식과도 같이 통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모든 코드 작업과 인터페이스 작업을 한 화면에서.
한 화면에서 모든 것을 작업한다. 이것은 Visual Studio에서도 있던 인터페이스인데... 늦었지만, 아무쪼록 도입했으니 잘 됐습니다.
하지만 위의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큰 모니터가 필요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 더블 모니터로 작업하는데, 한쪽 모니터에는 인터페이스 빌더, 한쪽 모니터에는 Xcode를 두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뭐 저는 지금 하고 있는 그대로 하면 되겠습니다만, 다른 하양이 맥북 사용자 분들은 보조 모니터를 넓직하게 하나 장만하셔야겠군요.
앞으로는 13인치 하양이 맥북으로 작업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적어도 넓직한 맥북 프로나 iMac 정도가 필요하겠군요.
2. 더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코드 연결 작업
제가 처음 아이폰 개발에 입문할 때 맨 처음에 부딪친 벽이 바로, 이해하기 어려운 인터페이스-코드 연결 작업이었습니다.
IBOutlet은 무엇이며 IBAction은 무엇인지 정말 감을 잡기 어렵더군요.
이제는 다 이해했지만, 역시 그런 Interface Builder의 인터페이스는 정말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위와 같이 둘을 합쳐버림으로써, 인터페이스와 코드를 연결하는 작업이 더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 직관적인 Interface-Code 연결 작업
3. 알고 싶은 것을 알려주는 Assistant

자세히는 잘 모르겠지만, 자기가 만든 클래스의 상속 관계, 메소드, 인스턴스 변수 등을 보여주는 기능인가 봅니다.
굉장히 강력한 기능이 되겠군요. :)
 
알고 싶었던 그 갈증을 풀어주는 Assistant
매우 많은 것이 바뀐 Xcode 4는 곧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척 기대되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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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메인 이사했어요!

도메인을 RedCarrottt.com으로 바꿨습니다~! ^^

제 트위터 아이디 @RedCarrottt에 맞추기 위함일까나요 ㅎㅎ
그리고 기존의 CarrotColor.kr은 이제 폐기됩니다.
이번에 도메인을 이사하고, 서브페이지도 개장했습니다.
http://studylog.redcarrottt.com
뭐 여기는 제가 인터넷으로 공부 자료 찾아서 스크랩하는, 스터디로그입니다. ㅎㅎ
그간 바빠서 관리하지 못했는데, RedCarrottt 블로그, 다시 시작할까 합니다~~
조만간 HTML/CSS 다시 연습해서 스킨도 하나 만들어볼까 생각하고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