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6 Comments

바쁜 와중의 포스팅

1.

우와 일기를 오랜만에 써봅니다.

요즘 블로그 포스팅을 잘 못하고 있습니다. ㅠ

원래 하루에 한 번, 아침에 포스팅하는 게 ‘최고의 포스팅 간격’인데…


여러 일이 있어서 못쓰고 있습니다.

아마 2월 초에 이런 일들이 다 풀릴 것 같은데…

그 때 일이 다 풀리면 더 활발히 포스팅하겠습니다.

2.

2월 초부터는 잘 하지도 못하는 시사 비평은 조금만 하도록 하고,


이명박 정부부터 허접하게 바뀐 한국 IT 정책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후훗

3.

뿐만 아니라, 컴퓨터과학을 차근차근히 익히기 위해서 컴퓨터 개론적인 포스팅을 많이 할까 합니다.


굉장히 따분한 블로그가 되겠네요.

4.

꼭 따분할 것만 같진 않네요.


2월 초부터는 일본어도 공부해볼까 해서, 완전 일본 초딩 꼬꼬마 수준부터 재미있는 글도 올려보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생각해봐야겠어요.

5.

지금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시험을 이틀 앞두고 있습니다.


뭐, 초딩들도 따는 자격증이라고는 하는데…


시험은 시험이니, 막상 닥치면 부담스러워지더라구요. -_-;

그래도 즐기는 마음으로 보렵니다. 히히힛

Posted on 2 Comments

iPad iPad iPad iPAD iPad IPAD IPAD !!!!!!

감격스러운 그 순간

오늘은 특별한 키노트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정말 감격스러운 그 순간!!!

아이패드(iPad)가 등장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정말 이 동영상을 보면서 눈에서 눈물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iPad는 혁신 그 자체

이번 아이패드는 정말 그야말로 혁신입니다.

물론 아이패드가 과연 기존 넷북과 스마트폰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지만,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iPad는 기존 넷북에 비해 무게가 1/3이며, 두께도 1.5cm 남짓입니다. 일단 휴대성에서 넷북에 우세한 것이죠.
배터리 용량 또한 동영상을 계속 틀고 있을 때 10시간 갑니다. 배터리 용량에서도 일반 넷북과 스마트폰에 절대 뒤지지 않습니다.

애플의 제품이기 때문에, Keynote 같은 예쁘장한 애플 소프트웨어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은 넷북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한 60만원 가량(물론 이것은 미국 가격이지만)이며, 자사의 스마트폰인 아이폰과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애플은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AppStor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 iTunes Store가 열리지 않았지만, 한국에도 iTunes Store가 열린다면, 엄청난 음원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면에서 타사의 제품에 밀리지 않지요.

iPad는 다른 애플의 모바일 제품같이 Wi-Fi를 지원하며, 여기에는 웹브라우저인 Safari가 들어있습니다. 그러니 휴대하면서 도서관에서 인터넷을 하는데 더없이 좋겠지요.
더구나 iPad가 e-book도 지원하니, 더 없이 좋지 않은가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대박이 예감되는 제품입니다.



단 하나 걸리는 점

단 하나 걸리는 점은, ‘애플 제품 중 1세대는 실험작’이라는 속설이죠. 실제로 아이팟, 아이폰 모두 1세대 제품이 나오고, 얼마 안되어 2세대 제품이 나오니까요. :)

저는 이 제품이 우리나라에 온다면, 온갖 알바를 해서라도 사고 싶습니다. 아이폰 대신 말이죠. 필이 확 꽂혔어요.
아이폰을 사고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게 만드네요. :)

Posted on Leave a comment

YUI, 우타다 히카루에 이어 기록 갱신!

◆YUI、宇多田ヒカルに次ぐ記?更新


YUI의 데뷔 5주년을 장식하는 GLORIA는 베넷세 주식회사(코퍼레이션) “진연세미나강좌” CM송으로서 방송 중인 노래이다.


“공격선서” 캠페인에 서포트하고 있는 YUI가, 고등학생들로부터 선서를 받아 “고등학생 응원송”으로 써내려 갔다는 것. 「’지금,
힘내야!’하는 사람에게 들려주고 싶습니다!」며, YUI 스스로 학생 때를 구가하는 젊은이에게 메세지를 보내고 있다는 것이다.


「정말로 기쁩니다!
저를 지탱해주는 많은 팬분들과 스태프분들에게 매우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더욱 사랑하며, 그리고 계속 나아가고 싶습니다! 초심을 잊지 않고 나아가고 싶습니다.」──YUI

2009년 10월 발매한 전(前) 앨범 「It’s all too much/Never say die」으로, YUI는 마츠요타 유미, 우타타
히카루에 이어, 여성 싱어송라이터 역사상 3번째로 작품 3개 연속 싱글 순위를 획득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그
연속 순위 기록을 4개 작품으로 변경한 것으로, 마츠요타 유미(3개 앨범 : 1993/7/26 발매 (한여름 밤의 꿈)
~ 1994/10/24 발매 (봄이여, 오라) )를 웃돌며, 여성 싱어송라이터로서는 6개 앨범 연속 순위의 우타다 히카루(2001/11/28 발매 (Traveling) ~ 2005/9/28 발매 (Be My Last)) 이래, 7년
만의 사상 2인으로 기록을 갱신하였다.



[1차 출처]

YUI, 우타다
히카루에 이어 기록갱신 (天使の歌 YUI)
|작성자 범애





어법에 맞지 않는 표현이 다소 있어, 원래 번역에서 고친 부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차 출처] BARKS.jp




우와, 역시 J-pop의 김연아입니다. >ㅂ<


Again으로 컴백할 때부터 남다르더니, 역시 해내고 마는군요!

자신의 음악 세계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는 YUI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


YUI 화이팅!!


Posted on Leave a comment

환율은 경제의 체온계! – 원화의 미래


 드디어 처음으로 렛츠리뷰로 리뷰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원화의 미래’는 경제용어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쉽게 읽혔을 책이고, 굉장히 흥미로운 책이었을 것입니다. 나는 경제에 대해 얄팍하게 알고 있는 정도의 공대생입니다. 이런 내 시점에서, 이 책을 읽게 될 사람들이 필요한 경제 지식과 이 책을 읽을 때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 할 지에 대해 간략히 리뷰하겠습니다.

이 책을 읽기 위해 필요한 경제 지식

 ‘원화의 미래’는 경제 지식이 조금 있는 초보의 눈높이에 맞춰서 쓰여진 책입니다. 그러나 각 경제 용어에 대해서 하나하나 설명할 정도로 친절하진 않습니다. 다음 용어들의 뜻을 알고 있다면, 여러분은 이 책을 읽기 위해 필요한 경제 지식이 있는 것입니다.

경제, 재무, 원화, 달러화, 환율, 환전, 환 차익, 환 차손, 헤지(hedge), 환 위험, 경상수지, 자본수지, 고정 환율 제도, 변동 환율 제도, 매입, 매도, 주식, 채권, 대출, 엔화, 위안화, 순매수, 외환시장, 금융시장, 외환위기, 국제통화기금, 경기과열, GDP, 잠재성장률, 경기불황, 경기호황, KOSPI, 오일 쇼크



 만약 위의 경제 용어들 중에서 5개 이상 모른다면, 어느정도 경제 기본서로 공부를 하시고 이 책을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다행이게도, 특성화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상업경제’라는 과목을 배웠습니다. 그나마도 거의 다 잊어버렸지만, 경제 용어들을 보면 문득문득 생각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는 속도는 매우 느렸지만, 이해는 어느 정도 할 수 있었습니다.


환율은 경제의 체온계이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바로, “경제 동향을 예측하고자 한다면 환율의 동향을 보라”는 것입니다. 이 책에는 환율이 여러 다양한 변수와 어떤 관계를 맺는 지에 대해 상세히 서술되어 있습니다. 외환시장, 주식시장, 상품시장, 경상수지, 국내 경기 등등… 이런 요소가 환율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므로, 환율이 경기가 불황인지를 알려주는 ‘체온계’라는 것을 이 책 전반적으로 다룹니다.

 이 책은 최근에 겪었던 2008년 외환시장의 위기 상황과 맞물려서, 환율의 역할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런 아픈 과거를 되돌아보며, ‘왜 선진국의 경제가 흔들릴 때 우리나라의 경제는 위기 상황을 맞는가’하는 의문에 대한 답을 책 전반적으로 찾아나갑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 세계 외환시장에서 원화의 위치는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해 예측하는 다이나믹한 경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 책을 읽는 초점

 경제 서적들이 다 그런지는 잘 모르겠으나, 너무 꼼꼼하게 읽으려고 하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옵니다. 경제에는 매우 다양한 변수들이 긴밀한 관계를 맺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변수를 한번에 고려하면 머리에 무리가 오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런 변수들을 간단하게 생각하면서 이 책을 읽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려는 것이 ‘환율이 여러 경제 지표와 맺는 긴밀한 관계’입니다. 따라서 머릿속에서 환율을 중심에 두고서 다른 경제 지표들이 환율의 상승에 따라 상승하는 지 하락하는 지를 그려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과거 2008년 외환시장 위기 상황에 적용해보거나, 미래 외환시장을 예측해보면, 더욱 빨리 이해될 것입니다.


※ 이번에 처음 렛츠리뷰에 당첨되었는데, 리뷰 마감일에 거의 임박해서 리뷰를 쓰게 었습니다. 1월에 여러 가지 약속도 있고, 놀러다니는 곳도 많아서 리뷰가 많이 늦었네요. 이 점에 대해 알찬 리뷰로 보답하였습니다. 이번에 리뷰를 할 수 있게 해주신 렛츠리뷰 담당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Posted on 6 Comments

GLORIA 초회한정판 도착!


“택배 왔습니다~!” 드디어 집에 YUI의 15번째 싱글 GLORIA 초회한정판이 도착했습니다. ^^ 발매일인 어제부터 가슴을 콩닥콩닥 졸이면서 기다렸는데, 하느님이 제 마음을 알고 계셨던지, 빨리 보내주셨어요. ^^


전체 구성

드디어 GLORIA 한정판 도착했습니다. ^^

어제 발매 시작했는데, 한국으로 정말 빨리오네요!!
JKM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이렇게 엽서, 앨범, YUI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YUI님 사진을 넣어주다니 >ㅂ< 대박인듯!! (JKM만 그런건가?)


머그컵 받고시뽀요



이 엽서는 초회한정판이나 초회통상판을 사면 주는 엽서입니다.
이번 엽서를 보내면 GLORIA PV에 나오는 머그컵을 보내주는가 봅니다.
하지만 전 한국에 살기 때문에… 엽서를 미처 보낼 수가 없군요. ㅠㅠㅠ
(사실은 일본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앍 일본어 좀만 잘했으면 이거 국제우편으로 보내고픈데 ㅋㅋ


생애 처음으로 받아본 YUI님 사진


JKM에서 주문해서 그런지, 원래 주는 건지, 운이 좋았는지 몰라도…
YUI님의 사진을 같이 받게 되었습니다!
YUI님이 라디오 녹음하고 계시는 장면입니다.

아앍 너무 예뻐~ >ㅂ<


싱글 내부

초회한정반 앞면 자켓. 이번 자켓은 정말 추워보이는군요. 그래도 예쁜걸요!


초회한정반 뒷면 자켓. 이 자켓이 두번째로 예쁜거 같아요~! 의외로 겨울에도 어울리는 우리 YUI~


내부 사진. 왼쪽에는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오른쪽은 싱글 disc1!


이 사진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데… 너무 귀여워요!! ^^
제가 보기엔, 글로리아 자켓 중에서 이게 가장 이뻐요~!!


초회한정반 DVD. 히히히, 여기에 바로 GLORIA Video Clip(PV)이 있지요~



친절한 JKM 서비스

JKM에서 샀더니, 이 귀중한 초회한정판 싱글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빵봉지까지 주더라구요 >ㅂ<



지금까지 와라와라에서만 샀는데… JKM이 정말 서비스 좋네요. ^^
배송하면서 하나도 흠이 간 부분도 없고…


이번 싱글 GLORIA의 수록곡은 총 4곡입니다.

1. GLORIA
2.. Muffle
r
3. It’s all too much ~YUI Acoustic Version~

4. GLORIA ~Instrumental~

위의 네 곡에 대한 리뷰는 다음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GLORIA 초회한정판 받고 환장한 레드캐롯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