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Leave a comment

가정용 NAS

NAS(Network Attached Storage). SAN과 유사한 저장장치 중 하나로, 소규모 네트워크에 기반한 컴퓨터 저장장치이다.
SAN과 NAS은 서로 굉장히 유사한데, 이들의 차이는 내가 아는 바로는 이와 같다. SAN과 같은 경우에는 NAS보다 더욱 묵직해서 기업용 혹은 연구실용 저장장치로 사용된다. NAS는 SAN에 비해 소규모인 SOHO용이나 가정 네트워크용이다.
나는 NAS의 존재를, Micro Software 2009년 9월로를 보면서 알았다. 굉장히 흥미로운 하드웨어이다.

이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더욱 공부를 해봐야겠다. 엄청나게 흥미롭다!!

궁금해서 더 찾아봤는데, 그 중에서 매력적인 가격대의 NAS가 몇몇 눈에 들어오는 것이었다.
Buffalo의 LinkStation Live™ LS-CHL 같은 경우는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20만원 후반대에 적당한 성능…
LG전자의 고가 NAS에 비하면 굉장히 대단한 것이다.
(LG전자의 NAS는 뭐 이상한 블루레이 라이터도 넣어서… ㄷㄷㄷ)

참고 : Buffalo 홈페이지

Posted on Leave a comment

너무 바쁜 주말

이번 주말은 너무나도 바빴다.

먼저 금요일에는 인천경기지방병무청에 징병검사를 받으러 갔다 왔고,
집에 와서는 신원확인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놓고 모니터와 3시간 씨름을 했다. -_-;
뭔 금융용어들이 복잡하게 늘어져있는지… 은행일하는 사람들, 대단하다.

오늘은 우리 정통 7조 가을엠티도 계획했다. 대성리로…
09 조장인 성훈이 형이 나한테 엠티 주최를 부탁하는 바람에, 수락해버렸다. =_= (두고보자)
아무튼 이번 가을엠티는 즐거울 것 같아서 다행이다~ ^^

게다가 이번 성균지 82호에 들어갈 작은 인터뷰 사진도 ‘빽’ 나와버렸다. ㅠㅠ
이번 성균지 만들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이 바로 ‘작은 인터뷰’였는데…
뭐 다시 사진을 찍으면 되니까~ 하하하하하하
그래도 다시 찍는건 어렵지 않으니까… 괜찮겠지.

가장 중요한 것은, 오늘 기호논리학 프로토콜을 밤새도록 썼다는 것!
기호논리학 프로토콜이 이제야 2주째인데, 벌써 늦어버려가지고 큰일이다. -_-;;
처음인데 봐주겠지…

주말 중에서 이렇게 바쁜 주말은 처음이다. ~_~
다음부터는 좀더 침착하고 여유롭게 주말을 보내야겠다.

Posted on 2 Comments

한 번 맞춰본 70만원 중반대 데스크탑 견적

얼마전에 노트북으로 바람의나라를 하다가, 노트북이 갑자기 꺼져버렸습니다. -.-;;
메인보드와 연결된 어댑터 단자가 잘못되어서, 전원 공급기와 접촉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거든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했는데…
너무 귀찮아서 A/S를 받지 않다보니, 무상 A/S 기간인 3년이 지나버렸더라구요. ㅡ.ㅡ;;;
게다가 이제 HP A/S 센터를 가면 수리 서비스도 저질로 받게될 것이라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저번에 노트북 액정 수리하러 갔다가, 터무니 없이 높은 수리요금을 듣고 놀라서 쓰러질 뻔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메인보드 수리도 받지도 못할 것 같고, 어짜피 노트북도 이쯤되면 고물이니까 바꿔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한 번 데스크탑 견적을 맞추어 보았습니다. A/S가 까다로운 노트북 따위는 이제 결별하려고 합니다.ㅋㅋ

뭐, 이런 컴퓨터를 살 돈은 없지만… ㅡ.ㅡ;;; (무려 73만원이라는 거금!!)

나중에 언젠가 이정도의 거금이 들어오거나, 아니면 이런 컴퓨터를 살 만큼 돈이 더 들어온다면!!
그 때는 바로 사버리고 싶습니다~!

어짜피 군대도 1년 늦게 갈것 같으니… ㅋㅋㅋ

이 컴퓨터의 주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그래밍 (Visual Studio 2008 돌릴 예정.)
2. 간단한 웹 서버 돌리기 (ASP.NET 같은거 공부할 때 말이죠. ㅋㅋ)
3. 그래픽 작업 (Adobe Photoshop CS3, Illustrator CS3, Flash CS3 등을 쓸 예정입니다.)
4. 숙제 (당연하죠)
5. 가끔씩 WOW나 AION 같은 게임 (가끔씩이 아니라, ‘대부분’이 될 것 같은 느낌인 걸요? -_-;;)
6. 웹 서핑 (Mozilla Firefox 3.5 기준으로 창 10개 띄워도 지장 없으면 좋겠군요.)
잘 안 보이시면, 그림을 클릭해서 확대하여 보세요.

다시 돌이켜 보면, 굉장히 잘나갈 것 같은 풀옵 PC입니다. >_<

현존하는 최고의 듀얼코어 CPU에다가, 무려 GeForce 9800GT의 짱짱한 그래픽 카드, 프로그램을 많이 올려놓을 수 있을 4GB 메모리!

이 정도면, 거뜬히 웹 브라우저 창 10개 넘게 띄우고, 현존하는 3D 게임은 할 수 있겠죠?

뭐, 여기까지는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만….

Power를 어떻게 500W씩이나 먹는단 말입니까. -_-;;;

맨 처음 견적에서 400W 정도면 충분하겠지 하고 생각하면서, 400W짜리 파워 서플라이를 포함시켰는데,

견적 상담에서 ‘이걸로는 부족할 것 같은데요. 500W짜리 파워 넣으세요~’라니…

고사양 컴퓨터니, 이정도는 감수해야 하는 걸까요;;

Posted on Leave a comment

YUI – It’s all too much / Never say die 자켓

9월 2일, YUI의 14번째 싱글인 It’s all too much / Never say die의 자켓이 공개됐습니다!

이 자켓은 YUI-net의 staff diary를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자켓에서 YUI가 너무 이뻐지기도 했지만, 더욱더 강해진 모습이라서 보기가 좋아요!!
Again에서는 ‘다시 살아났지만 뭔가 부족한’ 이미지였지만,

이번 싱글에서는 보다 ‘강력하고’ ‘무언가가 뚜렷한’ 이미지라서 정말 좋습니다. >_<

이번에는 초회한정판만 신청했지만, 통상판 혹은 라이센스반도 사고 싶네요. 꺅~

YUI의 14번째 싱글, It's all too much / Never say die의 통상판 자켓

YUI의 14번째 싱글, It's all too much / Never say die의 초회한정판 자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