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Leave a comment

J-pop Lyrics Viewer

오랜만에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J-pop Lyrics Viewer입니다. 예전부터 만들고 싶었던 것인데, 드디어 만들게 되었습니다. 만들고 나니 별로 어렵지 않네요. PHP를 아예 모르고 있었는데, 이 작품을 만들면서 덩달아 배우게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워드프레스에서 J-pop 가사를 읽을 때 원어와 발음, 번역을 가려서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입니다.

jpopviewer-1

jpopviewer-2

jpopviewer-3

이 도구가 J-pop으로 일본어를 공부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스 코드는 Github에 올려놓았으므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초기 버전이라 UI가 다듬어지지 않았습니다만, 점차 UI는 발전시켜나갈 계획입니다.

UI가 다 정리되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모음 사이트에도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on Leave a comment

RPG 제작 툴

판타지 아일랜드 리메이크의 세계관 작업이 얼추 끝났습니다.
일단 틀은 만들었으니, 게임을 만들어나가면서 그 내부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RPG 제작 툴을 어떻게 할지가 고민입니다.
RPG 만들기 2000이나 2003은 제가 써보기는 했지만, 10년이나 지난 툴이라서 과연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RPG 만들기 VX를 써보려고 했습니다. 나온 시기가 비교적 최근인데다가, 스크립트 수정도 되고 캐릭터 사이즈도 앙증맞아 제겐 딱 좋더라고요.

그런데 RPG 만들기 VX도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 윈도 플랫폼의 입지가 옛날만하지 않죠. 이 제작 툴로는 iOS나 안드로이드, OS X 같은 다른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게임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다른 툴을 알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예 새로 툴을 만들면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동작이 가능한 툴. 과연 될 것인가 걱정이 내심 되기도 합니다만, 일단 해봐야죠.

Posted on Leave a comment

세계관 작업 2

판타지 아일랜드 리메이크판의 세계관 초안 작업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일단 전체적인 이야기의 틀은 거의 맞춰졌습니다.
처음에는 iCloud로 동기화되는 Pages를 활용해서 세계관 작업을 했었는데, iCloud는 동기화 충돌이 나면 쿨하게 충돌난 버전 둘 다 지우더라고요.캘리포니아 쿨가이 그래서 3일 동안 열심리 만든 것 다 날리고, 다른 클라우드 문서 편집 도구로 세계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ㅠㅠ 다신 iCloud를 쓰나봐라… 이것 때문에 제작 의욕이 꺾여서 몇일 늦어졌습니다. 지금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어요!

아마 리메이크된 판타지 아일랜드는, 종교와 마법에 관한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큰 사건이나, 주요 인물들은 실존하는 인물들을 많이 차용했습니다.
특히 이 게임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사건은 ‘십자군 전쟁’을 차용한 것입니다.
이 사건을 게임 내에서 확실하게 그리고자, 이슬람도 아랍어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세계관을 넓게 짜게 되니, 정말 할것이 많더군요.
전작 판타지 아일랜드 1에서 왜 이렇게 부실한 세계관이 나오게 되었는지, 몽고침략기에서 왜 이렇게 부실한 스토리를 쓰게 되었는지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완벽하고 튼튼한 세계관으로 멋진 게임을 선보이겠습니다.

Posted on Leave a comment

세계관 작업

연구가 바쁜 요즘이지만, 그래도 틈틈히 판타지 아일랜드 리메이크판의 세계관 작업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판타지 아일랜드 1의 세계관이 워낙 허술했던지라, 지금 24세의 제 입장에서 완전히 새로 구성해버렸습니다.

원작의 월드맵 모습조차도 꽤나 바뀔 것 같습니다.

10년 만에 만드는 게임이다보니, 아이디어가 넘쳐나서 주체할 수 없습니다. 시간상 여건만 된다면 세계관 작업은 1주일 이내로, 첫번째 에피소드의 시나리오 작업은 그 다음 1주일 이내로 완성될 것 같습니다.

세계관과 시나리오 작업이 끝나면 게임 구현의 계획을 세우고, 본격적으로 구현에 들어가게 되겠지요.

이번 판타지 아일랜드 리메이크판은, 전체적으로는 큰 틀의 스토리가 있지만, 그 스토리에 얽매이지 않아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스토리는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옴니버스형입니다.

아마 마을이나 지역마다 스토리 라인이 각각 만들어지고, 그 사이에 작은 스토리가 다수 들어갈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 들어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만든 세계관으로 보아선, 에피소드를 여러 개로 나누어서 릴리즈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나의 에피소드를 진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거의 게임 하나 하는 시간 정도 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유도 있는 게임에 대해 신경쓰지 않겠다는 말은 아닙니다. 저는 세월이 얼마나 걸리든 완성도 있는 게임을 내놓을 작정이기 때문에, 재미 요소들을 왕창 집어 넣어 정신이 없을 겁니다.

하루하루가 기대되고 설렙니다. :D

Posted on 4 Comments

판타지 아일랜드 리메이크, 시작합니다

판타지 아일랜드 1 리메이크 작업,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먼지가 수북히 쌓인 판타지 아일랜드 1을 꺼내니, 옛날의 제가 수정 방지를 위해 맵 이름, 스위치 이름, 변수 이름, 전투 애니메이션 이름 등을 다 지워놓았더라고요. 이것들을 원래대로 살려내는 것만 해도 꽤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아마 이번 여름 내내 이 작업에 매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이번 6월 말까지는 리메이크 계획을 쭉 해보면 언제 완성될 지 대충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PG만들기 열풍이 식은지 오래 되어 아마 다 만들더라도 플레이할 분들은 별로 없을 것으로 알지만, 제 자신을 위해서 발전시켜 만들 것입니다.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스크린샷 2013-06-18 오후 11.04.13